러브라이브 - 건대 커먼그라운드의 HMM 에 방문했습니다! 취미생활

건대입구역 6번 출구로 나가 채 5분도 안 걸어 나오는 쇼핑몰 커먼그라운드입니다.

여긴 주로 패션 관련 가게들이 모여있습니다만, 여기 하라주쿠에 본점이 있는 콜라보 전용 마켓,

HMM(하이브리드 마인드 마켓)의 분점이 서 있지요!

작년 말에 세워진 곳으로, 블로그에서도 몇 번 소개한 바 있지만 애니 콜라보를 주로 합니다.

그중에서도 럽라 콜라보는 규모나 여러가지로 유명했고...한국에서도 당연히 럽라부터 시작합니다.

근데 아마 앞으로도 럽라 주력이 되긴 할 겁니다. 어쨌건 안정적으로 나가니까.

여하간 그간에 시간이 없어 못 가다가 오늘은 큰맘먹고 들렀습니다!

운영시간은 커먼그라운드 오픈 시간과 같은 11:00 ~ 22:00 이니 참고하세요.
아아아아

문 열고 들어가자마자 느껴지는 이 진한 친근감

좋...긴 한데 일단 배고프니까 밥먹고 다시 왔습니다. (...)

밥먹은 얘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여러가지 관련상품을 팔고 있지만, HMM은 단순한 애니 굿즈를 판매하는 곳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콜라보된 상품만을 취급하는데요...

다른 데서는 구하기 힘든 것들입니다만, 제가 간 시점이 워낙 늦기도 했었고

최초에 한국점 오픈하면서 전품목을 취급한 게 아니기 때문에 가짓수는 많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우미는 매진이야...

흑...우미 대인기구나...(?)
매장 한쪽에서는 러브라이브에 대해서 친절하게 소개해주고 있습니ㄷ...영어다냐아아!!! (...)

흑...무슨 소린지 하나도 못 알아듣겠어...

어쩄건, 이곳은 주 고객이 젊은이들 & 중국인

중국어로 얘기할 수는 없으니 영어가 그나마 합리적이겠죠...인데 가격표 등엔 중국어가

다, 다국적이다...

일본에서 기반한 가게가 한국의 쇼핑몰에 들어와서 중국인을 상대로 장사를 하고 있어...
위에서 말했듯이 노릴만한 애들은 거의 다 나가버렸습니다.
그래도 한국에 이런 매장은 거의 없는만큼, 분위기를 만끽하는 건 좋죠.

판매하지 않지만 전시해놓은 상품도 있습니다. 스니커라던가.

...내가 마키걸 샀어야 했는데...
대우주 No.1 아이돌입니코
여기는 일종의 축전(?) 들입니다.

축전 붙이는 게시판이 하나 있었으면 더 좋았을지도...
구경하러 온 거긴 하지만 사실 아예 목적이 없는 건 아니었습니다.

오늘 노리고 온 건 바로 이것, '아이도루' 티셔츠!

우미가 극장판에서 멋지게 붓글씨로 쓴 이 티셔츠를 노리고 왔습니다!

물론...

가격은...좀...아니 많이 비싸지만...

그래도 공식굿즈에는 가격만으로 설명할 수 없는 값어치가 있죠.
구입하는 중에 마음껏 점원분에게 이쁨을 받아 기세등등해진(?) 니꼬입니다.

이 애는 조금 카시코쿠하지 않게 생긴 니꼬야


나름 즐거웠습니다!

뮤즈 콜라보는 1월 9일에 마무리이고, 그 뒤엔 다른 콜라보가 이어진다고 하더군요.

지금 분위기를 봐서 다음 콜라보는 아쿠아가 아닐까 싶지만...

일단 자리잡은 이상 다른 애니 콜라보도 열심히 해주면 좋겠네요.

HMM 은 정말 소중한 존재에요...

이게 유지될 수 있다면

애니메이트나 게이머즈 등도 바랄 수 있다고

그렇게 감히 생각하고 있거든요.


그러니 한번씩은 놀러가보세요! 건대엔 밥집도 많아요~

핑백

덧글

  • 니킬 2017/01/06 22:51 # 답글

    성수 쪽에서 하는 클림트 인사이트 전시를 나중에 시간날 때 가보려고 하는데, 가면 저 곳에도 들려봐야겠다 싶어집니다.
  • 남두비겁성 2017/01/10 14:06 #

    근처엔 맛집도 많고 대형서점도 있어서 다닐만합니다.
  • sia06 2017/01/06 23:10 # 답글

    가격이 다소 쎄기는 하지만... 그래도 hmm이 한국에 들어온게 어딘가 싶습니다.
  • 남두비겁성 2017/01/10 14:06 #

    앞으로의 콜라보에도 주목해봐야죠.
  • diamonds8 2017/01/06 23:50 # 삭제 답글

    우미는 sold out이란 팻말에서 에서 알파벳 좀 바꿔서 우미는 salt out로 말장난 하고 싶네요.
    소금기 다 빠진 바다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남두비겁성 2017/01/10 14:06 #

    ...(백안시)
  • ㅠㅠ 2017/01/07 04:41 # 삭제 답글

    바로 얼마전에 건대에 볼 일이 있어서 갔었는데...
    심지어 6번출구 쪽도 잠깐 갔다가 뒤돌아왔는데 저런 곳이 있었군요...ㅠㅠ
    선샤인 관련 제품도 있으려나요...
    월요일까지.... 갈 수야 있지만... 귀찮아서 못 갈 듯 ㅠㅠ
  • 남두비겁성 2017/01/10 14:06 #

    콜라보를 하면 들어올테니 추후에 기대해보죠!
  • 신거123 2017/01/07 11:41 # 답글

    누님 한테 부탁해서 텀블러 샀습니다!!
  • 남두비겁성 2017/01/10 14:06 #

    전 텀블러는 선물받음!
  • 분노포도 2017/01/07 12:13 # 답글

    (피눈물)
  • 남두비겁성 2017/01/10 14:07 #

    아아...쿤인...;ㅁ;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1554
309
1882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