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남문시장의 청년몰을 찾아갔습니다 취미생활

밤에 전주에 갔죠. 이번이 두 번째였는데...

길도 어느정도 알고 있으니까 버스터미널에서 밤을 낮삼아 객사까지 걸어갔습니다.

중간에 발견한 코엥의 도표(?)
전주는 각종 놀만한거 볼만한게 객사 주변으로 모여있어서 편리한 구조죠.

이게 얼마나 편한거냐 하면 익산에 가보면 알게 됩니다. (...)
남쪽으로 내려가면 한옥마을이 있고, 여길 지나가서 풍남문 아래로 가면 남문시장입니다.

한옥마을...젠트리피케이션의 대표적인 사례로 손꼽히죠...

육회 200그램에 3만원이라

광장시장보다 한 1.5배에서 2배 정도 비싼 거 아닙니까 이거

육회비빔밥도 그쪽에선 7천원 되거나 안되거나 그런 수준인데.

그래서 여기선 뭐 안 먹습니다. 내 돈은 소중하니까.
오늘의 목적지는 그래서 남문시장의 청년몰!

젊은이들에게 몇몇 혜택을 주면서 자영업을 장려하는 과정에서 생긴 곳이죠.

남문시장의 청년몰은 나름 자리를 잡았는지 이젠 서문시장에서도 한다는 모양이네요.

물론 이런 건 명암이 있을테니까 얘기만 들어서는 알 수 없는 법

지금부터 체험해보겠습니다!
남부시장은 2층은 청년몰이고, 아래쪽도 야시장을 열어서 월~토요일에는 밤에 불야성이라는데...

문제는 전 일요일에 왔고 내일은 출근해야되니 야시장은 다음 기회로 하겠습니다.

적당히 벌고

아주 잘 살자

멋진걸. 좌우명으로 삼을까 (...)
"모든 걸 먹어볼 순 없지만 시도는 해보자"
휴일에 대한 올바른 자세로군요. 아주 좋아. (...)
낮술 환영!
지랄 금지

당신의 기분좋은 주사가 남에게는 지랄이 될 수 있음을 명심하고 작작 마십시다. (...)

......

너무 일찍 왔다...

그래서 잠시 퇴각합니다.
아침먹고(풍년제과는 PNB가 붙은 게 원조라고 하니 잊지 맙시다)
커피 마시고
재입장!

이 카페는 수익의 10%를 길고양이 보호에 쓰고 있는 모양입니다.
가게 DP가 참 예쁘게 되어있더군요...

역시 젊은 사람의 손이 닿으면 뭔가 다르다니까요.
"잠 좀 깨고 싶으니까 새큼하게 만들어주시겠어요?"

"괜찮으시겠어요?"
가아아아아아앜고고고고고고콬끄에에에엥ㅋ

※그래도 맛있었습니다
아까 그 고양이가 이젠 작정하고 자고 있었습니다.
시장의 2층, 정확히는 옥상을 싹 터서 만든 형태라 뷰가 좀 나옵니다.
"어차피 인생은 굴러먹다가는 뜬구름 같은 것"
개간지

애완동물의 옷이나 각종 악세사리 등을 파는 가게라던가

작은 소품을 파는 가게들, 수주 옷 제작의 공방, 가죽 공방 등도 자리잡고 있습니다.
보통 밥집은 11시부터 12시에 걸쳐서 열리니, 그 전에 한 잔 더 하죠.

이건 아까 그 집의 옆집인 카페입니다.

시그니처 메뉴는...
딸기음료인 모양입니다!

레알딸기우유 맛있네요.
저는 "한정" "특전" "스페셜" 뭐 이런 단어에 굉장히 약합니다.
그러므로 오늘은 쉬림프 타코로 하죠!

버드와이저는 얼음이 가득 담겨있는 아이스박스에서 꺼내주더라구요.
새우가 엄청 알이 굵었지만 타코는 안 흘리고 먹기가 참 힘들어요.

그러므로 다음엔 퀘사디아를 먹겠습니다.


한옥마을에 오실 일이 있으면 거기서 뭘 먹느니 약간만 걸으면 남문시장이니까 이쪽이 낫겠습니다.

예쁜 가게들도 많고 대부분 젊은 사람들 가게니 취향도 좀 더 맞으실테고. 무엇보다 덜 붐벼요.

다만 대부분의 가게는 월요일에 쉬니까 그걸 감안해서 방문일정을 잡으시길

덧글

  • 엑스트라 2017/06/19 03:00 # 답글

    한국에도 타코가 있다니.... 얼마나 인기 았을련지 궁금하네요
  • 남두비겁성 2017/06/21 22:32 #

    타코야 서울에도 많죠...
    하지만 일단 저게 타코벨 것보다는 훨씬 맛있더라구요
  • 트릭스터 2017/06/19 15:11 # 답글

    지랄금짘ㅋㅋㅋㅋㅋㅋㅋㅋ
  • 남두비겁성 2017/06/21 22:32 #

    술은 얌전히 쳐먹도록 권면!
  • G-32호 2017/06/19 19:52 # 답글

    지랄금지..

    그렇죠 낮술은 아무래도 좋은데 지랄은 안되죠 넹
  • 남두비겁성 2017/06/21 22:32 #

    한국인은 정도를 모르는 경우가 많다니까요.
  • sia06 2017/06/19 21:05 # 답글

    청년몰 저기에 맛있어 보이는 가게들이 꽤 보이더군요 ㅎㅎ
  • 남두비겁성 2017/06/21 22:32 #

    저거 말고도 하울정식도 먹어보고 싶네요.
  • 비타 2017/06/20 20:49 # 답글

    타코보니까 음...간만에 타코벨에 가봐야 겠네요.
  • 남두비겁성 2017/06/21 22:33 #

    홍대쪽에도 하나 있죠. 전 거긴 그냥저냥 평범한듯.
  • 이글루스 알리미 2017/06/29 09:19 # 답글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6월 29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남두비겁성 2017/06/29 10:28 #

    이걸로 청년몰이 좀 더 흥했으면!
  • 먹박사 2017/06/30 08:22 # 삭제 답글

    인형 이쁘네요 ㅎㅎ 인형 이름이랑 어디서 구입하셧나용?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80533
2647
1696277